May 26, 2024

‘풍수인테리어” 복 을 부르는 식물

예로부터 풍수지리가 인간의 건강과 길흉화복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왔다. ​절대 빠질수없는 아이템하면 바로 관엽식물. 안에 좋은 기운을 불러들이고 나쁜 운은 물리칠 수 있는 생활풍수를 배워보자.

★ 파키라
이 나무를 많이 보셨을 텐데요. 행운이라는 의미를 가진 ‘파키라’ 일명 ‘머니트리’라고도불리며재물을 부르는 나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나무에 대한 유래가 있는데요.

<가난뱅이였던 어느 남자가 길을 가다가 이상한 나무를 발견하게 되고 행운의 징조로 여겨 잘 키운 뒤 나무를 되팔아 부자가 되었다는 유래가 있어 돈을 부르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키라는 다른 나무보다 잎이 많아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양이 많습니다. 이산화탄소와 암모니아를 제거하는 기능이 뛰어나 화장실, 거실, 사무실에두면 좋습니다. 공기 정화 기능이 뛰어난 식물입니다. 포름알데히드제거 능력이 뛰어나 신혼집 집들이 선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 황금죽
꽃말이 황금같은 행운이라 해서 금전수와 함께 돈 들어오는 나무로 유명합니다. 행운목과 비슷하게 생기기도 했고, 개업식이나 집들이 선물로 인기가 많습니다.

잘 키우면 하얀 꽃을 볼 수가 있는데, 10년 이상 키워야 하니 정성이 필요합니다. 물을 좋아하는 황금죽은 물나무라고도 하는데, 공기 정화나 습도 조절이 잘돼 아토피나 치부 질환이 있으시면 집안에 하나 두셔도 좋으실 겁니다.

★ 금전수
꽃말이 ‘번영’인 금전수는 집에서 키우면 금전운과 행운이 들어온다고 해서 집들이 선물이나. 개업식 선물로 산세베리아와 더불어 인기가 많은 식물입니다. 금전수 역시 공기 정화 능력과 겨울철 가습 효 과가 뛰어납니다.

금전수는 전자파를 흡수하고 음이온을 방출 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TV 옆이나 컴퓨터 옆 에 두면 좋습니다. 일명 ‘돈나무’라는 별칭을 가졌을 정도로 ‘부’를 기원하는 곳에 빠지지 않는 나무지요.

잎사귀의 모양이 동전을 닮아 집과 가게에 번영을 가져온다는 금전수를 키워보세 요!
금전수는 추위와 과습에 약한 식물로 겨울철에 난방을 하지 않으면 겨울을 넘기기 어렵 습니다. 통풍이 잘되고 18도 이상의 따뜻한 곳에서 관리하고 물주기는 월 1회로도 적당합니다.

★ 노란색의 식물은 ‘금의 기운’
외부에서 현관문을 열었을 때, 우측부분에 노란색 관엽식물 화분을 놓아두면, 재물운을 상승시킨다. 노란색의 식물은 ‘금의 기운’을 상징하는 식물이므로, 돈이나 재물을 외부로부터 불러들이는 작용을 하게된다.

이 때에 노란색 식물은 인조화는 절대로 안되며, 반드시 생화이어야 하고, 잎이 많은 관엽식물이 좋다. 또한 관엽식물은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를 흡수해서 제거해버리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건강에 매우 좋다. 집안의 좋은 기운을 상승시키고, 재물운을 좋게해주는 관엽식물을 현관 우측에 설치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 화장실은 습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음한 기운이 많이 생기는 공간이다. 금전의 지출과 낭비를 상징하고 있어서, 만약 원래부터 현관에서 마주 보이는 곳에 화장실이 위치해 있어서 구조변경이 힘들다면, 현관과 화장실 사이에 차단막이나 관엽식물 화분 을 놓아두는 것이 좋다.

또한, 사과그림 외에도 석류나 포도그림, 감그림도 재물운을 상승시키는 그림이다. 노란색 해바리기그림은 금의 기운을 끌어들이는 작용을 해서, 풍요로움과 번영을 불러오는 그림이므로, 집안에 한두개의 노란색 헤바리기그림을 걸어두면 재물운을 상승시켜 준다.
해바리기그림이나 사과그림은 소파에서 보이는 위치 또는 현관문을 열었을 때 보이는 위치에 걸어두는 것이 좋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error: Content is protected !!